
Wireless Wheel Speed Detection
휠 슬립이라고 하는 이러한 영향은 운전 행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퀴는 고정되어 있지만 차량은 계속 움직이는 바퀴 잠김 현상과 바퀴는 이미 움직이고 있지만 차량은 여전히 정지해 있는 바퀴 회전 현상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ADAS)이 차량 제어 시스템에 개입합니다. 바퀴 미끄러짐이 발생하는 정확한 순간을 감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는 휠 속도 센서와 슬립 프리 광학 속도 센서와 함께 정밀하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바퀴 미끄러짐은 겨울철 눈길이나 빙판길 또는 도로에 물이나 기타 액체가 많이 묻어 있는 경우와 같은 외부 영향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아쿠아플래닝이라고 합니다. 수막현상이 발생하면 두꺼운 물막으로 인해 차량 타이어와 노면 사이의 접촉이 끊어지고 차량이 물 위를 미끄러지면서 미끄러지기 시작합니다. 아쿠아플래닝 감지는 차량의 적절한 제어를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바퀴의 수막현상 감지를 수행하려면 특별한 테스트와 기기가 필요합니다. 타이어의 수막현상을 테스트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수로 또는 수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차량을 가이드 레일에 부착하고 수로에서 한쪽 바퀴로 속도를 높여 주행합니다. 바퀴가 뜨기 시작하면 바퀴의 속도가 변하고 수막현상이 발생하는 순간이 감지됩니다.
수막현상 측정은 차량과 타이어의 안전성을 개선하고 젖은 노면에서 차량의 거동을 개선하는 데 중요합니다. 타이어 및 차량 제조업체는 이러한 테스트를 수행하여 제품이 필요한 표준을 충족하고 다양한 기상 조건에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지 확인합니다.
무선 센서를 기반으로 무선 휠 속도 시스템 테스트를 지원하는 새로운 원격 측정 솔루션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기존의 휠 펄스 트랜스듀서와 달리 무선 휠 속도 시스템은 센서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아 물이 반복적으로 센서에 침투하여 센서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진동으로 인해 측정 결과에 큰 허용 오차를 추가해야 하는 고정자 브래킷이 필요하지 않아 측정 정확도가 향상됩니다.